광주 직업계고 발전방안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상태바
광주 직업계고 발전방안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 /박소원 기자
  • 승인 2022.10.0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발전협의회 의원들 재구조화 방안 분석
지역산업수요 학과 개편·직업기술교육원 설립 등 제시

 

[광주타임즈]박소원 기자=광주시교육청이 지난달 30일 직업계고 발전 협의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광주시 직업계고 중장기 발전방안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30일 시교육청은 이번 연구용역은 올해 3월부터 6개월 동안 충남대학교에 위탁해 진행했다. 학령인구 변화에 따른 광주시 직업계고등학교 중장기 발전 방안 연구를 통해 광주 직업계고 재구조화 방안을 분석한 중간결과다.

특히 광주시 직업계고 발전방안을 위한 선행 연구 고찰 및 디지털전환 시대를 대비한 광주시 산업 구조 분석을 토대로 직업계고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시사점을 마련했다.

또 광주시를 포함한 전국 직업계고의 학과 개편 사례 분석 및 직업계고등학교 재구조화 요구 분석을 토대로 광주시 직업계고 중장기 발전방안을 제시했다. 

충남대학교 연구팀은 직업계고 중장기 발전방안 추진과제로 ▲학교 규모의 적정화 ▲지역 산업 수요를 반영한 학과 개편 ▲직업기술교육원 설립 ▲직업계고 교원 역량 강화 등을 제시했다. 

직업계고 발전협의회 위원들은 제시된 추진과제를 토대로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AI 융합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시의회 임미란 의원은 “국가의 디지털 대전환 관련 인력 수요 및 광주시의 신기술 및 유망 분야 산업 정책을 미루어 볼 때 직업계고는 신기술 및 유망분야의 학과 개편이 이뤄져야 한다”며 “필요하다면 신규 직업계고 설립을 통해 신기술 및 유망분야 관련 인력을 양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