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음악과 서양리듬의 즐거운 만남
상태바
한국전통음악과 서양리듬의 즐거운 만남
  • /차아정 기자
  • 승인 2023.10.1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도국악원 14일 원초적음악집단 이드 초청공연

[광주타임즈] 차아정 기자=국립남도국악원은 오는 14일 오후 3시, 대극장 진악당(전남 진도)에서 원초적음악집단 이드 ‘Bon Voyage!’ 초청공연을 개최한다.

원초적음악집단 이드(이하 이드·사진)는 본능을 국악 퍼포먼스로 해소하고자 결성된 단체이다. 한국 전통음악(장단, 호흡, 시김새)을 기반으로 서양의 리듬과 선법을 결합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이는 단체이다.

이번 공연의 제목인 ‘Bon Voyage!’는 ‘즐거운 여행이 되기를! 잘 다녀오십시오!’라는 내용으로 이드와 함께 떠나는 음악여행을 주제로 준비됐다.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페스타’를 시작으로 일상의 소중함을 담은 ‘월산’, 정들었던 도시를 떠나는 마음을 담은 ‘아, 산염불’, ‘염불아라리’, ‘만자모’, ‘청천’까지 강렬한 사운드로 들려준다.

이어 흥겨운 노랫소리와 함께하는 항구도시를 표현한 ‘나나니’, 마지막으로 아라비아반도, 모로코, 이집트, 유럽에 이르기까지 환상의 오일 로드를 표현한 ‘오일 킹’까지 선보인다.

공연은 무료이며, 공연장을 찾는 관객들을 위해 12월까지 공연 스탬프 쿠폰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한 관람객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s://jindo.gugak.go.kr), 또는 전화(061-540-4042, 장악과)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