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석 “행안부 특교 6개 사업 18억 확보”
상태바
이형석 “행안부 특교 6개 사업 18억 확보”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3.12.0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편의·안전 강화…주민 숙원사업 해결 등 최선”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이형석 국회의원(광주 북구을)은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6개 사업 총 18억원을 확보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커뮤니티센터 건립, 행정복지센터 증축, 범죄예방용 CCTV 설치, 하수정비 사업 등 주민 편의와 안전을 위한 사업이다.

용봉동 커뮤니티센터 건립 5억원, 매곡동 광주공고 주변 하수암거 보수 5억원, 용주로 일원 하수도 정비 3억원, 운암3동 행정복지센터 증축 및 엘리베이터 설치 2억원, 운암동 등 관내 범죄예방용 CCTV 설치 2억원, 용봉택지로 보도정비 1억원 등이다.

이형석 의원은 이번 행정안전부 특교 18억원 확보로 제21대 국회 행정안전위원으로서 지난 4년 동안 북구 지역발전과 주민 편의 및 안전 강화를 위해 총 157억원의 예산을 행안부 특교로 확보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용봉동 커뮤니티센터가 건립되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공간 인프라가 확충될 전망이다.

운암3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에게 행정복지센터의 접근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근무환경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의원은 “북구을 지역 안전 강화와 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북구청과 행정안전부 교부세과와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이번 행안부 특교를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 해결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