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여수공장, 운영물품 후원 사업 '눈길'
상태바
LG화학여수공장, 운영물품 후원 사업 '눈길'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6.03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간 13개 시설 7천만원 상당 물품후원

[여수=광주타임즈]김종호 기자 = LG화학 여수공장 사회봉사단(단장 주재임원 유재준 상무)은 지난달 15일과 3일 양일 간에 걸쳐 여수지역 노인복지시설 2곳에 안마기, 2단 침대 등 의료용품 및 드럼세탁기,성인용 기저귀 세트 등 정이 듬뿍 담긴 선물을 전달하는 ‘노인복지시설 운영물품 후원 사업’을 펼쳤다.

‘노인복지시설 운영물품 후원 사업’은 자체 재정능력 부족과 정부 지원 미흡 등으로 운영에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노인복지시설에 운영물품을 후원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중증 장애나 치매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시설에 꼭 필요하고 중요한 물품을 전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물품 후원 이외에도 어울림 노래교실, 어르신 목욕봉사 그리고 장수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봉사활동도 함께 펼치며 ‘은혜의 동산(화장동 소재)’과 ‘진달래 마을(소라면 소재)’ 어르신들께 LG화학의 따듯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2011년부터 4년째 ‘노인복지시설 운영물품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LG화학 여수공장은 올해 2곳의 노인복지시설을 포함해 현재까지 13개 노인복지시설에 7천여만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함으로써 지역 어르신 돌보기에 앞장서고 있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지역 노인복지시설 중 상당수가 자체 재정능력이 떨어지고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이나 후원이 미흡해 시설 보수나 운영 물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시작하게 되었다”며 “또한, 중증 장애나 치매를 앓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의료기기나 성인용 기저귀 등을 전달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함께 정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여수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든든한 후원자로 인연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생각을 밝혔다.

한편 ‘기업시민 파트너’라는 사회공헌 철학 아래 LG화학 여수공장은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노인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어르신들의 눈 건강을 위한 ‘상안검하수 회복수술 사업’을 펼치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생활 챙기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