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후계농업경영인육성 나섰다
상태바
강진군, 후계농업경영인육성 나섰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2.0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신청서 제출 … 최고 2억까지 지원
[강진=광주타임즈]김용수 기자=강진군이 차세대 농업발전을 이끌어갈 후계농업인 육성에 나선다.

군은 영농교육을 받고 있는 예비 농업인과 창업과 가업을 승계하고자 하는 미래 농업인력을 대상으로 2015년도 후계농업경인인육성사업 대상자를 선발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신청연도 현재 만 18세이상 50세미만으로 병역을 필했거나 면제자(여성포함)이고, 영농에 종사한 경험이 없거나 종사한지 10년이 경과하지 않은 농업인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지원자금은 사업계획에 따라 최고 2억까지 지원되며 대출 기간은 3년 거치 7년 분할상환으로 대출 금리는 금년부터 2%로 대폭 낮춰져 지원하고 있다.

자금의 사용용도는 경종분야는 농지구입, 하우스 또는 온실설치, 과원조성, 버섯재배사 등 시설을 설치할 수 있으며, 축산분야는 축사 신축용 토지 및 초지, 사료포 조성용 토지구입과 축사신축 및 기존 축사구입비 등 시설 설치로 제한하고 있다.

한편 전문평가기관을 통해 수업수행 능력과 타탕성을 검증 받지 못한자, 금융기관의 대출심사를 통해 대출자격 등이 인정받지 못한자, 그리고 농업 이외의 타 산업분야에 전업적 직업 보유자나 사업자 등록증 소지자, 농협 등 조합 상근 임직원, 공무원, 교사, 공기업 등 근무자는 제외된다.

2015년도 후계농업경영인육성사업 대상자를 신청하고자 하는 자는 오는 31일까지 신청서를 작성, 농업기술센터에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부서(061-430-3641)나 읍면 산업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