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GS칼텍스 여수공장, 상생발전 업무협약
상태바
여수시-GS칼텍스 여수공장, 상생발전 업무협약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2.2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환경 구축 등 원활한 경영활동 지원
[여수=광주타임즈]서상민 기자=여수시(시장 주철현)와 GS칼텍스㈜ 여수공장(사장 김병열)이 23일 오후 GS칼텍스 장구미 영빈관에서 공동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주철현 여수시장과 김병열 GS칼텍스 사장이 함께 협약서에 서명하며, 여수시 국장급 간부공무원, GS칼텍스 여수공장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해 기업체 홍보영상을 청취하고 공장 내부를 시찰하는 일정을 소화한다.

주철현 시장은 이 자리에서 “GS칼텍스 여수공장이 국제유가 변동 등 어려운 시기에도 지역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지역경제의 한축을 담당하고 있는 여수산단 대표기업과의 공동 업무협약이 실질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밝힐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여수시에서는 GS칼텍스 여수공장의 원활한 경영활동을 위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고, 시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소통·화합하는 장을 마련하는데 적극 노력키로 한다는 조약이 포함됐다.

GS칼텍스 여수공장에서는 여수시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해 여수시민되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청년실업 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민 우선채용과 지역생산품 구매에 적극적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시민생활 편익증진을 위한 각종 봉사 및 해양쓰레기 수거활동을 전개하는 등 클린 여수 만들기에 적극 동참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