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지방세 우수납세자 인증서 수여
상태바
여수시, 지방세 우수납세자 인증서 수여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3.0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에너지 외 4개 법인 등 선정
[여수=광주타임즈]양승만 기자=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6일 열린 3월 정례회에서 제49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우수납세자 10명(개인 5, 법인 5)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지방세 우수납세자는 여수에 주소 또는 사업장을 둔 개인·법인으로 최근 3년간 지방세를 납부하고 기한 내 연간 1억원 이상 납부한 법인과 1000만원 이상 납부한 개인 가운데 선발됐다.

한화에너지 외 4개 법인과 여수전남병원 정종길 원장 외 4명이 최종 선정됐다.

이들 우수납세자에게는 공영주차장 요금 1년 면제와 법인의 경우 3년간 세무조사 유예 등의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우수납세자 명단은 여수시시 홈페이지(www.yeosu.go.kr)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연속으로 매년 3건 이상의 정기분 지방세를 납부 기한 내 납부한 모범납세자 1만9194여명을 대상으로 100명이 선정돼 1인당 5만원 상당 전통시장 상품권도 지급된다.

고재익 세무과장은 "우수·모범납세자를 우대하고 선진 납세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가 처음 선정하는 모범납세자에는 박정채 여수시의회 의장 외 6명과 롯데케미칼, 한화케미칼, 한국바스프 등이 선정됐다.

지난해 여수시는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기관표창과 7500만원의 상사업비를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