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학생들, 美 어학연수길 올라
상태바
나주 학생들, 美 어학연수길 올라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1.10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생 71명, 3주간 현지 수업참여·문화체험 활동

[나주=광주타임즈]윤남철 기자=나주시 초·중학생 71명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헤파타 사립학교 등에서 3주 동안 현지 수업 및 문화를 체험하는 어학연수를 위해 10일 출발했다.

나주지역 초등학교 6학년 36명, 중학교 2학년 35명 등 71명은 10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주중에는 사립학교 현지 학생들과 함께 정규 수업 및 홈스테이를 통해 미국 가정 및 학교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주말에는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UC버클리, 더 테크 뮤지엄, 골든게이트브릿지 등을 견학하고, LA에 있는 미국 자연사 박물관, 너츠베리 테마공원도 방문하게 된다.

어학연수에 참가한 학생들은 지난 12월초 선발시험을 거쳐 확정되었으며, 시에서는 △어려운 가정 학생 전액 경비 지원 △일반 학생 경비 일부 지원 △전액 자부담 학생 1명 추가 선발 등 다수보편적 교육복지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강인규 시장은 “미국 어학연수를 통해 국제적 경험을 쌓고 안목을 넓혀 미래 나주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시는 다수보편적 교육복지 확산을 위해 전년 겨울방학 대비 어학연수 참여 학생을 30명에서 71명으로 늘렸으며, 지난해 7월 강인규 시장이 방문한 미국 메릴랜드 주 하워드카운티와의 교육분야 교류 확대를 위해 올해 여름방학 어학연수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