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운 함평119안전센터] 소방차량 출동로, 우리 모두의 생명로
상태바
[정용운 함평119안전센터] 소방차량 출동로, 우리 모두의 생명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3.06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광주타임즈]소방차량는 화재, 구조, 구급 그밖의 재난 등 긴급한 상황에서 가장 신속하게 현장에 도착하여 소방활동을 하여야 한다. 소방차량의 출동이 지연된 만큼 국민들의 소중한 인명 및 재산 피해는 비례(배가) 하기 때문이다.

1분 1초를 다투는 위급한 상황에서 가장 빨리 현장에 도착해야 만이 많은 인명 및 재산 피해를 방지한다는 사명감에 교통이 혼잡한 경우 등에는 불가피하게 최단거리 출동로 확보를 위하여 도로상에서 유턴 등 위험한 출동 방식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다. 그만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은 그 무엇보다도 소중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와 우리 이웃의 안전을 위해 출동로상 불법 주·정차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불가피 하게 하여야 한다면, 일면의 도로변에 주·정차를 하여 유사시 긴급 차량인 소방차량의 출동로를 확보하여야 한다.

또 출동하는 소방차량 등을 발견할 경우, 편도 1차선인 도로에서 출동하는 소방차량을 발견하면 안전하게 일면의 도로변에 정차를 하여 소방차량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지나갈 때까지 정차하여야 한다.

편도 2차선 도로인 경우는 2차선으로 양보하여 소방차량이 1차선에서 신속하게 출동할 수 있도록 생명의길을 열어 주어야 한다.

그러나 근본적으로 국민 개개인이 소방차량 등 긴급차량의 활동 목적을 인식하고 행동하는 의식의 변화를 가져야 한다.

나와 내가족 및 내이웃이 소방활동이 필요한 위급한 상황이라는 마음으로, 우리 모두 소방차량 출동로 확보 운동에 동참하여 우리 모두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