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 장흥군수, 자랑스러운 호남인 대상 수상
상태바
김성 장흥군수, 자랑스러운 호남인 대상 수상
  • 광주타임즈
  • 승인 2018.03.2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광주타임즈]서영진 기자=김성 장흥군수가 지난 27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전국호남향우회 통합선포식·신년교례회에서 ‘자랑스러운 호남인 대상’을 수상했다.

‘자랑스러운 호남인 대상’은 정치, 행정, 교육, 문화, 예술, 사회봉사 등 5개 부문에서 공적이 뚜렷한 호남인에게 주는 상이다.

전국 호남향우회(대표총재 임향순)가 주최하며, 호남의 명예를 빛낸 수상 후보를 추천 받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이날 행정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성 장흥군수는 민선6기 동안 지역 발전과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큰 성과를 보인 것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건강과 치유를 지역의 미래 비전으로 내세우며, 지역 의료관광과 휴양산업에 지속적인 성장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에는 121만명이 넘는 관람객을 유치하며 ‘대한민국 건강 1번지’의 입지를 다졌다는 평가다.

군수 취임 초에는 민간합동 기구를 구성해 장흥군청사 부지를 정부로부터 무상으로 돌려받는 등 뚝심 있는 행정력도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공약 중 하나인 ‘청정해역 갯벌생태산업특구’ 지정에 성공하며 지역 수산물 브랜드 가치 향상에도 성과를 거뒀다.

이 밖에도 한약 비임상 연구시설(GLP) 유치, 전라남도소방본부 유치, 지방채무 제로화 등 굵직한 성과도 남겼다.

이날 ‘자랑스러운 호남인 대상’ 수상자로는 김성 장흥군수와 함께 문주현 MDM 회장,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가수 남진 등 9명이 선정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호남인이라는 자긍심은 그동안 나를 지지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밀어 올리는 마음속 버팀목이었다”며, “앞으로도 장흥군과 호남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