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혁신 성장 동력 창출’ 모색
상태바
광주상의, ‘혁신 성장 동력 창출’ 모색
  • 광주타임즈
  • 승인 2018.11.0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김대중컨벤션센터서 ‘4차 산업혁명 관련’ 대토론회
[광주=광주타임즈]이정란 기자=광주상공회의소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해 ‘광주지역 혁신 성장 동력 창출 방안’ 모색에 나선다.

광주상의는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광주고용전략개발포럼과 공동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광주지역 산업과 기업의 미래’를 진단하는 대토론회를 오는 7일 오후 2시 김대중컨벤션센터 208호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우리 산업과 생활에 거대한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광주지역 산업과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해보고 실질적인 대안 마련을 위해 열린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정부정책 방향을 알아보고, 광주상의와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이 공동으로 시행한 ‘지역기업의 4차 산업혁명 대응 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지역의 현황을 진단한다.

또 융복합을 통해 미래 신산업 선점과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 등도 공유할 예정이다.

토론회에서 대통령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 제1기 민간위원으로 활동한 박종오 마이크로 의료로봇 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패러다임 변화와 정부정책 방향’에 대해, 김형철 남서울대학교 교수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지역기업 인식현황과 대응과제’를 주제로 각각 발표를 한다.

분야별 전문 패널들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산업·인력양성 분야’에서 지역의 대응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는 종합토론도 진행된다.

토론회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 관계자들은 광주상의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상공회의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