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빛길의 새로운 예술가족 모집한다
상태바
담빛길의 새로운 예술가족 모집한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03.2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문화재단, 담빛길 창작공간 조성 지원사업 내달 1~3일 접수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 담양군문화재단이 담빛길 1구간 및 2구간 내 빈 상가 및 공간에 입주해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갈 문화예술 활동가(단체), 공예가, 아트 상인을 모집한다.

‘담빛길 창작공간 조성 지원 사업’은 작업공간이 필요한 입주 희망자에게 담빛길 구간 내 빈 점포를 활용한 개인 작업 공간을 지원해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돕고, 지역 특화상품 및 아이디어 상품 개발 지원과 담양 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예술 교육 등을 함께하는 사업이다.

문화재단은 지난 2017년부터 ‘담빛길 창작공간 조성 지원 사업’을 통해 담빛길 1구간을 여러 공방들이 입주한 공예거리로 만들어가고 있으며, 올해에도 사업지원을 통해 문화예술 활동 거점으로 조성하고자 한다.

오는 4월 1일부터 3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서류 및 면접 심사에서는 창작 및 공간 운영에 대한 기술성과 사업성에 대해 평가한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담빛길의 유휴공간을 창업 및 창작활동 지원을 통해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상가 거리로 조성하겠다”며 “주민과 관광객이 찾는 담양읍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공모 관련 문의는 담양군문화재단 전화(061-381-8241) 또는 홈페이지(http://www.dycf.or.kr)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