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일본에서「2013 한국산 휘모리 화훼의 날」행사 개최
상태바
aT, 일본에서「2013 한국산 휘모리 화훼의 날」행사 개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0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훼바이어와 휘모리 중심의 한국화훼 고품질화 정책방향 공유
[사회=광주타임즈] 정재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4일 주일본 한국대사관에서 일본의 도매시장 관계자와 화훼바이어를 초청해「2013 한국산 휘모리 화훼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 일본의 화훼소비 성수기를 맞아 한국산 화훼류의 실수요자인 도매시장 및 유통업체 바이어와의 교류를 강화하고 휘모리 화훼류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화훼류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일본화훼수출입협회(JFTA) 및 일본플로럴마케팅협회(JFMA) 회원사를 중심으로 120여명의 바이어 및 업계 관계자가 참석해 휘모리 정책설명 및 신상품 발표, 일본 화훼류 시장동향 및 한국산 수출전망에 대한 토론회, 바이어 감사패 수여 및 바이어 교류 만찬회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한국산 화훼류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휘모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품질을 고급화해 나가야 한다는 정책방향에 대해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이번 행사는 올해 7월에 신축한 주일한국대사관에서 장소를 제공해 행사의 품격과 휘모리에 대한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일본바이어들의 반응을 얻고 있다.

박종서 aT 식품수출이사는 “최근 일본내 화훼소비 위축 및 엔저로 인해 화훼류 수출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휘모리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브랜드 홍보를 통해 휘모리가 일본시장에서 고품질 화훼로 확실히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