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명물 ‘이반촌농원 산돌배즙’ 인기몰이
상태바
순천명물 ‘이반촌농원 산돌배즙’ 인기몰이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1.06.0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명소 프리마켓서 제품 선보여
"맛·건강에 탁월" 시민반응 이끌어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지난 5일 순천에서 열린 ‘제1차 순천명소 프리마켓'에서 한국토종배를 복원해 연구하는 농업법인 이반촌농원(대표 김동훈)의 순천토종 돌배브랜드가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으며 화제다.

순천부읍성 남문터 광장에서 개최된 프리마켓은 사회적경제기업, 청년창업자 등이 우수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홍보하는 소상공인 교류행사로 순천소상공인연합회 주관으로 45여 업체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이반촌농원은 토종산돌배를 이용한 산돌배즙, 똘배초, 건돌배 등을 선보이며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의 호평을 받으면서 인기몰이에 성공한 가운데 일찌감치 이번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시민 A씨(장천동ㆍ여)는 “평소에 산돌배즙이 몸에 좋다는 말은 많이 들었는데 기회가 없어서 접하지를 못했는데 오늘 체험한 이반촌 산돌배즙과 식초는 맛도 최고, 건강에도 최고여서 대박이 날 것 같다”며 “토종배를 복원해 연구하는 법인이 순천에 있다는 것도 자랑스럽고 순천 명물로도 손색이 없다”며 뿌듯해 했다.   

특히, 이반촌농원은 이번 행사를 위해 토종배와 도라지를 달여서 만든 산돌배즙을 행사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을 위해 협찬하면서 미담이 되었다. 이반촌농원은 작년 코로나19로 인한 병상부족으로 대구지역 환자가 순천의료원으로 이송될 당시 1000만원 상당의 산돌배즙 200박스를 기탁하며 순천의 훈훈함을 선사한바 있다.
 
김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들을 위해 좋은 행사를 만든 순천소상공인연합회에 감사드리며, 전달 드린 산돌배즙이 참여하신 모든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이런 프리마켓 행사가 활성화 되어 순천지역을 대표하는 제품들의 명성이 널리 전파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돌배 또는 산돌배로 알려진 토종배는 폴리페놀과 폴라보노이드가 풍부하고 한국의 순수배로 이반촌농원은 순천시 상사면에 돌배묘목을 전통방식으로 복원 재배하여 다양한 상품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농업법인이다. 

이반촌농원 제품은 유명쇼핑몰 또는 홈페이지( www.이반촌.com)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2020년도부터 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가 지원하는 랜선내가게(온라인스마트스토어구축사업)참여 소상공인과 올해 순천명소 3개소(조훈모과자점 팔마점,참조은시골집,순천씨내몰)에 설치된 소상공인지원 숍인숍부스 참여 소상공인들도 함께 참여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