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고교생활 안내책자 중3에게 보급
상태바
광주교육청, 고교생활 안내책자 중3에게 보급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1.11.2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학점제 이해도 제고·진로학업 설계 지원
함께 알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안내책자.  		     /광주교육청 제공
함께 알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안내책자. /광주교육청 제공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광주시교육청이 예비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위해 제작한 워크북 ‘함께 알아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26일부터 지역 내 중학교 92개교에 보급한다.

2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워크북은 202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예정인 현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의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자기 주도적 진로 학업 설계 지원을 위해 제작됐다.

시교육청은 학년 말 창의적 체험활동 또는 진로진학 프로그램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중학교 3학년 학생 모두에게 각 1부 씩 전달한다.

워크북은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선택과목에 대해 미리 알아볼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고교학점제 정책 소개,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 현황, 광주 고교학점제 지원센터 등 다양한 정보로 채워졌다.

QR코드를 통해 고등학교 교과목 안내 영상(16편)과 진로 흥미 검사에 접속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학생들이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 광주 고교학점제 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전자책으로도 게시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백기상 과장은 “중3 학생들이 워크북을 통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중학교에서부터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와 학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