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 학교폭력 안전 캠페인
상태바
광주경찰, 학교폭력 안전 캠페인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3.08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기 초 3~4월 民·警·學 합동 집중관리

[광주=광주타임즈]임진섭 기자=광주지방경찰청(청장 강인철)에서는 8일 오전 광주 서구 소재 광덕중학교 정문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교폭력근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광주시교육청, 교사·학생·학부모회·패트롤맘 등 합동으로 ‘民·警·學 캠페인 및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광덕중학교 정문에서 실시된 캠페인은 광주지방경찰청장, 여성청소년과장, 서부경찰서장 등 경찰관 30명과, 광주시교육청에서는 교육감, 장학관, 장학사,
학교장, 지도교사등 25명, 학부모 10명이 합동으로 등굣길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요령이 담긴 범죄예방 전단지 및 홍보물품 등을 배부 하면서 캠페인을 전개 하였다.

캠페인 종료후, 광덕중학교 교장실에서 광주지방청장 및 교육감, 패트롤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간담회는 신학기 초 학교폭력 근절 대책과 추진시 애로점 등 학생, 학부모, 교사 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토론이 이루어졌습니다.

경찰과 교육청에서는 학교전담경찰관 증원을 비롯한 학부모들이 체감하는 광주만들기 등 건의 사항에 대하여 적극 수용하여 개선할 예정입니다.

학기초는 학생간 서열이 형성되는 시기로 학교폭력 발생 우려, 학교폭력 선제적 제압이 필요, 경찰력을 집중하여 신학기 초 경찰의 학교폭력 총력 대응 및 학교폭력 집중관리 (3-4월)기간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앞으로 광주지방경찰청(청장 강인철)은 광주지역 학교폭력 문제는 지표상 낮아지고 있고 안정화 추세이기는 하나 시민이 느끼는 체감치안과는 온도차이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체감하는 광주 만들기에 앞장을 서기로 하고, 학교폭력 예방의 key 메시지 역할을 할 수 있는 광주경찰 특유의 긍정아이콘 “I LIKE YOU”를 자체개발 브랜드化 하고 대대적으로 홍보하기로 하였다.

또한 학기 초 학교폭력 분위기 제압을 위한 캠페인,간담회,예방교육 등 예방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학교·학부모·NGO와 협력하여 촘촘한 학생안전망을 구축해, 학생이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